소개

한려수도의 해양관광도시 거제수련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수련관소개

거제수련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해상국립공원에 위치한 거제 수련관은 사이버시대를 선도할 KT사원 및 가족의 심신수련과 직원 연수, 세미나, 고객 홍보교육장으로 활용되고 또한 체육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시설 및 휴게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사원들의 사기를 진작 시키는데 크게 기여 할 것입니다.

KT거제수련관입니다KT거제수련관입니다

1층에는 입소 고객을 등록 안내하는 프런트와 로비, 사무실이 있습니다. 로비에는 TV와 해양수족관이 설치되어 있고 자연채광이 되는 천정과 실내화단을 설치하여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였으며 소설과 아동서적 등을 비치하여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층에는 BB탄 사격장 5세트 및 일반볼 2세트와 포켓볼 1세트를 구비한 당구장, 3대의 탁구대를 비치한 탁구장, 전자오락실과 유아용 놀이방, 1실에 8여명씩을 수용할 수 있는 노래방 9실과 최신형의 시설을 갖춘 10대의 인터넷PC방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편의점과 150석을 갖춘 강당과 빔 프로젝트 등 교육 장비가 완비되어 각종 교육 및 세미나를 할 수 있는 세미나실 3실이 있으며 옆으로는 5타석의 실내골프연습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3층에는 창 너머로 바다가 보이는 사우나시설이 있으며 맞은 편에는 180석 규모의 구내식당이 있습니다.

옥외에는 바다전망대와 함께 벤치 등 휴식공간이 있으며 수련관 뒤편으로는 산책로가 있어 바다향과 솔향이 어우러져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 하였습니다.

2002년 6월에 개관된 거제수련관은 직원 및 가족들이 이용하고 있는 KT의 복지요람입니다.

지역안내

삼한시대 독로국(변한 12개국중 하나)으로 표기된 것이 거제에 관한 최초의 명칭이며 신라 법흥왕 7년에 소가야국과 금관가야국의 일부가 되었다가 신라 경덕왕 16년 거제군으로 명명되었습니다. 1914년 3월 18일 일제 강점기 시절 통영군에 통폐합되었다가 1951년 10월 14일 거제군으로 복군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거제시는 1995년 1월 1일 장승포시와 거제군이 통합되어 도농복합형도시로 이루어졌습니다.

거제시는 반도 남쪽에 위치한 우리나라에서 두번째 큰 섬으로서 총면적은 399.9㎢이고 주위에는 크고 작은 10개의 유인도서와 52개의 무인도서가 있어 각종 어류의 서식처를 이루고 있습니다. 거제도의 북서부는 원예농업이 발달하고 남부에는 밭작물, 동남부에서는 양식업이 발달하여 주민 소득원의 대종을 이루고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여 사철내내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1971년 4월 거제대교의 개통과 1999년 4월 신거제대교의 개통으로 지역발전을 촉진하게 되었고 입지조건이 좋은 신현읍 장평리 소재 삼성조선과 아주동의 대우조선은 동양 굴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700리 해안 곳곳이 백사장, 몽돌,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천태만상의 절경과 태평양으로 이어진 벽파수도, 갖가지 모양의 섬들과 미국 FDA에서 십수년 연속으로 인정한 청정해역을 비롯하여 명승2호 해금강과 아비도래지, 동백림과 팔색조도래지 등 천연기념물과 기성관, 폐왕성 등 도지정 문화재 24개소 등 문화유산이 풍부하며 세계전쟁 역사상 그 유례를 찾기 어려운 포로수용소유적지와 임진왜란 당시 옥표해전의 첫 승리가 각종 해전에서의 승리의 계기가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옥포대첩 기념공원이 있습니다.